생명의 말씀
생명의 말씀

약속의 땅을 성취할 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성기
작성일14-07-06 00:00 조회1,605회 댓글0건

본문




오늘 맥추감사주일입니다.


한 해에 첫 수확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복된 주일입니다.


"여호와께서 너희의 말소리를 들으시고 노하사 맹세하여 이르시되, 이 악한 세대 사람들 중에는 내가 그들의 조상에게 주기로 맹세한 좋은 땅을 볼 자가 하나도 없으리라, 오직 여분네의 아들 갈렙은 온전히 여호와께 순종하였은즉 그는 그것을 볼 것이요 그가 밟은 땅을 내가 그와 그의 자손에게 주리라 하시고, 여호와께서 너희 때문에 내게도 진노하사 이르시되 너도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리라, 네 앞에 서 있는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그리로 들어갈 것이니 너는 그를 담대하게 하라 그가 이스라엘에게 그 땅을 기업으로 차지하게 하리라, 또 너희가 사로잡히리라 하던 너희의 아이들과 당시에 선악을 분별하지 못하던 너희의 자녀들도 그리로 들어갈 것이라 내가 그 땅을 그들에게 주어 산업이 되게 하리라(신명기 1:34-39).


약속의 땅은 오직 믿음의 눈을 가진 자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탐꾼들의 보고를 들은 백성은 밤새 부르짖으며 불평불만을 쏟아냈습니다. 하나님은 악한 세대 사람들이라고 칭하시며 그들 중에 약속의 땅을 볼 자가 없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약속을 온전히 신뢰했던 여호수아와 갈렙, 그리고 선악을 분별하지 못하던 어린 아이들만 그 땅을 기업으로 차지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이 눈 앞에 있었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믿음 없음으로 인해 그 땅을 밟아보지도 못했습니다.불순종과 불평불만은 하나님이 약속해 주신 선물을 얻지 못하게 하고 앞으로 나아가던 길도 멈추게 만듭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취할 자는 믿음의 눈을 가진 자입니다.


"사랑의 주님, 불순종과 불평불만으로 인해 놓쳐버린 기회가 있다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믿음의 눈을 가지고, 이제 불평불만을 감사로 바꾸는 믿음의 습관을 훈련하게 하소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